깜짝 놀랄만한 상한우유 200% 활용법




아이가 있는 가정집이라면 우유를 항상 구비하고 계신텐데요. 간혹 아이가 먹다 남긴 우유를 냉장고에 넣어두고 있다가 유통기한이 지나서 버린적 있으신가요? 신선한 우유는 산성과 알칼리성이 모두 있지만, 유통기한 날짜가 지난 우유는 산성은 없어지고 암모니아성의 알칼리성분만 남고 원래 있던 지방분과 함께 광택제나 더러운 찌거끼를 없애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상한 우유를 일상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유가 상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차가운 물에 우유를 몇방울 떨어뜨려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신선한 우유는 우유가 아래로 가라 앉고, 상한우유는 우유가 물에 퍼져 물이 흐려집니다. 먹어보지 않아도 알 수 있어요.



#1. 우유는 훌륭한 광택제, 마른 헝겊에 우유를 조금 묻혀 가구를 닦으면 가구가 반잘 반질 윤이 난다. 같은 이치로 목재 마룻바닥을 닦을 때도 좋다.


 


#2. 가죽 소파 닦을 때도 또 구두를 닦을 때도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조금 묻혀 닦아주면 광택이 잘 난다.


 


#3. 집에서 기르는 화초에 주어도 되고(물로 희석하여 화초에 준다.) 잎에 낀 먼지를 닦을 때 우유를 묻혀 닦으면 잎에서 윤기가 난다.


 



#4. 금반지 등의 액세서리를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물로 씻고 마른 헝겊으로 닦아 주면 원래의 색감으로 돌려 준다. 순금 보다는 14K나 18K에 효과가 더 좋다.


 


#5. 살짝 금이 간 접시를 냄비에 넣고 우유를 넣은 후 중불로 끓이면 우유가 갈라지 틈으로 스며들어 금간 부분을 메워준다.


 


#6. 유통기한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세안이나 샤워할 때 피부 마사지로 쓴다. 피부에 윤기를 주고 잡티 제거에도 좋다. 미지근하게 데워서 쓰면 더 효과가 있다.



#7. 유통기한이 많이 지나 냄새가 나도 쓸모는 있다. 발의 각질제거용으로. 


 


#8. 옷에 먹물이나 볼펜자국이 났을 때 얼룩 부위에 치약을 묻혀 문지른 후 우유에 1~2시간 담가 두었다가 손으로 문지르면 얼룩이 쉽게 지워진다.  


 


#9. 하얀 옷을 빨기전 우유에 10분 정도 담가 두거나 헹굴 때 우유를 조금 넣으면 하얀 옷을 더 하얗게 해 준다.


 


#10. 이것 저것 다 귀찮으면 우유를 컵에 담아 냉장고 한 쪽 구석에 놓아두면 냉장고 탈취제 역할을 한다. 



이상, 상한 우유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해주세요.


더욱 알찬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