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최고로 멋진 아빠(Greatful Daddy)가 되는 12가지 방법




어느 아빠들이나 아이들에게 최고로 멋진 아빠가 되기를 바랍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지요?? 아이들은 어쩌면 어른들보다 더 자신의 기분에 솔직하거든요. 아이들이 먼저 찾아오는 멋진 아빠가 되는 1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알고 있다고요?

그렇다면 오늘부터 아이들과 자신을 위해 실행해보세요.





첫번째, 함께있기 (Present)

가능한 많이 아이 곁에 있어 줘야한다. 아무리 함께 있는 시간의 질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같이 보내는 시간이 많은 것을 대신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두번째, 관여하기 (Engaged)

아이가 잘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봐주고, 관심 있어하는 것을 같이 즐겨야 한다. 아이와 함께 책일 읽거나 아이가 좋아하는 뽀로로나 타요의 노래를 같이 불러주고, 아이에게 무엇이는 가르치며 함께해보자.



세번째, 모범적 역할모델 되기 (Exemplary)

아빠는 아들 뿐 아니라 딸에게도 역할 모델이 되고 있음을 항상 기억해야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아빠를 보며 아빠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기대하게 된다.



네번째, 애정 표현하기 (Affectionate)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부모가 있을까? 그러나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아이에게 깊이 사랑하고 있음을 자주 이야기 해주고 애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자.



다섯번째, 공평하기 (Fair)

아이는 물론이고, 자신에게 책임감 있는 기준을 세우고 지속적으로 지켜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특히 편견이나 성 차별적인 표현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자.



여섯번째, 신나게 놀아주기 (Playful)

아이 눈높이에 맞추어 놀아주는 일은 아이와 얼마만큼 실제적으로 교류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가 된다. 아빠의 체면에 신경을 쓰지 말고 아이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일곱번째, 존중하기 (Respectful)

절대로 아이를 얕보거나 무시하지 말아야한ㄷ. 아이들의 걱정과 불만과 의견을 진지하게 들어주고, 아이를 인격적으로 대우하자.



여덟번째, 믿을 만한 모습 보이기 (Authoritative)
애매한 말로 반복되는 잔소리를 하지 말며, 아이를 이끌고 싶은 방향에 대해 확고하고 단호하게 설명해야 한다. 아이의 말을 끝까지 잘 들어주고 아이와 신중하게 논의하는 습관을 들이자. 그리고 약속은 반드시 지키도록 하자.



아홉번째, 인내하기 (Patient)

소리를 지르는 일이 효과적이고 필수적인 때란 집에 불이 났을 때 이외에 없다. 아이에게 감정적이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절대 하지 말자.



열번째, 지지해주기 (Supportive)

아이의 꿈과 재능을 적극적으로 격려하고 지지해주도록 하자. 아이가 기대에 못미치더라도 아이의 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하고, 아빠가 자신을 믿어주고 있다는 것을 아이가 느낄 수있도록 하자.



열한번째, 품위 지키기 (Decent)

남의 아이 뿐 아니라 내 아이와 단 둘이 있을 때에도 아이에게 예의를 지켜야 한다, 고운 말을 사용하며 폭력적이지 않고 바르게 행동하자. 특히 교통규범등의 사회규칙은 아이앞에서 반드시 지키도록 하자.



열두번째, 술 취하지 않기 (Sober)

금주가 건강에 좋다. 술에 취한 모습은 좋은 아빠의 모든 조건을 한번에 깨뜨릴 수 있으니, 혹 술자리가 있더라도 적당히 절제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육아빠

< 육아/생활정보/쇼핑/직구/Event > 엄마,아빠를 위한 큐레이션 블로그

    이미지 맵

    육아|교육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